프로그램안내
모험가(9세~13세) 프로그램 |
· 만화를 통한 스토리텔링(아트) · 모험가를 위한 RPG 월드 빌딩(게임디자인) |
혁신가(14세~18세) 프로그램 |
· 스튜디오: 비디오 게임 개발 · 스튜디오: 뮤직과 사운드 디자인 · 스튜디오: 예술과 애니메이션 · 언리얼 엔진과 3D 게임 개발 · 머신러닝과 응용 · 비디오 게임을 위한 인공지능 개발 |
코믹과 만화는 창의적 미디어에서 가장 역동적인 형태 중 하나 입니다. 많은 연 령대에서 인기가 높다는 것은 스토리가있는 예술가와 작가를 위한 잠재 고객이 많다는 의미와도 같을 것입니다.
이 워크숍은 학생들에게 기본적인 그리기 원리부터 이야기 전개에 이르기까지 만화 제작의 독특한 기술 및 구조적 특징을 소개하며, 강사는 캐릭터 및 배경 디자인과 같은 컨셉이 만화에 잘 어우러지는 방법을 알려줄 것입니다.
2주간의 교육이 끝날 무렵, 학생들은 자신의 디지펜 또는 실제 만화를 시작하는데 필요한 모든 것을 배울 수 있게 됩니다. 여기부터 학생의 상상력과 열정에 따라, 그 방향이 결정될 것입니다.
학습내용 |
· 만화 스타일을 일러스트레이션과 이를 캐릭터와 배경에 적용하는 법 · 선, 색상, 비율, 포즈, 구성, 원근법 등과 같은 드로잉 기본 기법 · 스토리텔링, 레이아웃 및 패널 시퀀스 |
프로젝트 |
· 2-5개의 패널로 된 한 페이지 스프레드로 자기 소개하기 · 아이돌 리디자인 (케이팝, 제이팝, Hololive, 락스타 등) |
Dungeons & Dragons와 같은 테이블탑 롤플레잉 게임(TTRPG)의 부활은 완 전히 새로운 세대의 협업 스토리텔러를 탄생시켰습니다. TTRPG를 즐기는 동안,즉흥적인 상황들이 많이 연출될 수 있으나, 잘 짜여진 계획, 디자인, 그리고 월드 빌딩은 모든 사람이 최고의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워크숍에서 학생은 지역 및 캐릭터 개발부터 재미있고 흥미로운 퀘스트 및 스토리 제작에 이르기까지, 게임에서 세계 구축이 가지는 중요한 의미를 배우게 됩니다.
강사는 학생 모두가 자신의 캠페인에 참여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세계를 매력적인 공간으로 구축하는 방법을 알려줄 것입니다.
워크숍이 끝날 무렵 학생들은 퀘스트 라인을 작성하고 흥미로운 이야기를 할 수 있게 됩니다.
학습내용 |
· 일반적인 세계 구축 원칙 · 퀘스트 디자인 및 작성에 필요한 것 · 매력적인 스토리텔링 공간 구축 |
프로젝트 |
· 홈브류 캐릭터 클래스 디자인 · 마을 및 던전 맵 디자인 |
디지펜 오픈월드의 스튜디오 워크샵은 학생이 열정을 갖고 있는 STEAM 과목을 학습할 수 있는 자유를 제공하는 동시에 혁신적이고 가시적인 최종 프로젝트를 만드는 데 집중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해당 과정에서 학생들은 프로젝트에 대한 제안서 작성, 워크샵 리서치, 디자인, 개발 및 이를 견고히하는 데 모든 시간을 할애할 것입니다.
모든 단계에서 강사는 학생이 워크샵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제안과 격려를 아끼지 않을 것이며, 프로그램 기간 내에 프로젝트를 달성할 수 있을지 끊임없이 확인할 것입니다.
학습내용 | · 스튜디오 과정은 짜여진 틀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자신만의 열정적이고 관심있는 분야에 대한 주제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학습 |
학생제작 프로젝트 예시 |
· 여러 레벨의 모바일 게임 및 PC 게임 제작 (예) Tic-Tac-Toe, 테트리스, 2D플랫 포머 배틀 게임) · 그래픽 엔진 코딩 및 제작 전과정 (대학생 수준, 이미 프로그래밍에 대해 어느 정 도 지식이 있는 학생이 진행한 프로젝트) · 비디오 게임 캐릭터 디자인 및 움직임 코딩 · 플레이 가능한 탑-다운 뷰 퍼즐 게임 제작 |
프로젝트 | · 스튜디오 과정은 학생들이 원하는 프로젝트를 설계, 제안 및 구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
*스튜디오 워크샵은 참가자에게 보다 넓은 자율성을 보장하는 대신, 개별의 역량에 따라 각각의 프로젝트의 수준의 차이가 클 수 있습니다.
디지펜 오픈월드의 스튜디오 워크샵은 학생이 열정을 갖고 있는 STEAM 과목을 학습할 수 있는 자유를 제공하는 동시에 혁신적이고 가시적인 최종 프로젝트를 만드는 데 집중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해당 과정에서 학생들은 프로젝트에 대한 제안서 작성, 워크샵 리서치, 디자인, 개발 및 이를 견고히하는 데 모든 시간을 할애할 것입니다.
모든 단계에서 강사는 학생이 워크샵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제안과 격려를 아끼지 않을 것이며, 프로그램 기간 내에 프로젝트를 달성할 수 있을지 끊임없이 확인할 것입니다.
학습내용 | · 스튜디오 과정은 학생들이 자신만의 열정적이고 관심있는 분야에 대한 주제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학습할 수 있음 |
학생제작 프로젝트 예시 |
· 원곡을 변주하여 독창적으로 작곡 · 독창적인 음향 효과 제작하여 음악을 게임에 구현 |
프로젝트 | · 스튜디오 과정은 학생들이 원하는 프로젝트를 설계, 제안 및 구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
*스튜디오 워크샵은 참가자에게 보다 넓은 자율성을 보장하는 대신, 개별의 역량에 따라 각각의 프로젝트의 수준의 차이가 클 수 있습니다.
디지펜 오픈월드의 스튜디오 워크샵은 학생이 열정을 갖고 있는 STEAM 과목을 학습할 수 있는 자유를 제공하는 동시에 혁신적이고 가시적인 최종 프로젝트를 만드는 데 집중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해당 과정에서 학생들은 프로젝트에 대한 제안서 작성, 워크샵 리서치, 디자인, 개발 및 이를 견고히하는 데 모든 시간을 할애할 것입니다.
모든 단계에서 강사는 학생이 워크샵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제안과 격려를 아끼지 않을 것이며, 프로그램 기간 내에 프로젝트를 달성할 수 있을지 끊임없이 확인할 것입니다.
학습내용 | · 스튜디오 과정은 학생들이 자신만의 열정적이고 관심있는 분야에 대한 주제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학습할 수 있음 |
학생제작 프로젝트 예시 |
· 만화에서 영감을 받은 캐릭터 디자인 및 2D 애니메이션 · 자세한 의상과 애니메이션 2D 헤드샷(GIF)가 포함된 캐릭터 디자인 참조 시트 · 짧은 레트로 스타일의 캐릭터가 포함된 애니메이션 · 판타지 환경을 완벽히 제작 및 구현 · 3D 하우스 디자인 및 모델링 |
프로젝트 | · 스튜디오 과정은 학생들이 원하는 프로젝트를 설계, 제안 및 구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
*스튜디오 워크샵은 참가자에게 보다 넓은 자율성을 보장하는 대신, 개별의 역량에 따라 각각의 프로젝트의 수준의 차이가 클 수 있습니다.
언리얼 엔진은 비디오 게임 개발자가 사용할 수 있는 가장 포괄적인 도구 중 하나입니다. 이 오픈 소스 프로그램은 Fortnite, Borderlands 3, Star Wars Jedi: Fallen Order 등 많은 AAA 게임을 제작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고예산 게임 개발에 보통 사용되는 프로그램이지만, 강력한 게임 엔진을 찾는 인디 개발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과정에서 학생은 Unreal Engine 4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학습하며, 3D 캐릭터 개발 및 카메라 조절 등 전체 게임 디자인 프로세스를 다룹니다.
강사는 전체 게임 디자인 프로세스를 통해 학생들을 지도하여, 열정적인 아마추 어 개발자 및 곧 전문 개발자가 되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충분한 지식 기반을 갖도록 할 것 입니다.
과정이 끝날 무렵 학생들은 집에서 각자 개발 및 폴리싱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 자신만의 기본 비디오 게임 디자인 및 수정 능력을 배양하게 될 것입니다.
학습내용 |
· 코어 인게이지먼트 원리 · 캐릭터 및 카메라 디자인 및 개발 · 게임 시스템을 설계 및 개발 |
프로젝트 |
· 완전한 게임 퀘스트 라인 제작 · 3D 플랫폼 게임 개발 |
머신러닝은 흥미로운 인공 지능(AI) 분야의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머신 러닝 은 최소한의 인간 개입으로 스스로 적응하고, 학습하고, 예측할 수 있는 컴퓨터 시스템을 의미하며, 이는 로봇 공학, 의료 및 금융과 같은 산업에 적용되었을 때, 매우 중요하게 다뤄질 수 있으며, 미래의 성장 분야로서 머신 러닝은 가장 흥미로운 분야 중 하나입니다.
해당 워크샵에서 학생은 머신러닝, 신경망 작동 방식 및 이러한 발전이 업계에 미치는 영향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강사는 다양한 도구와 데이터를 사용하여 학생들에게 머신 러닝을 실제 상황에 적용하는 실용적인 방법을 제공합니다.
워크숍이 끝나면 학생들은 자신의 머신러닝 프레임워크를 설계, 작성, 테스트 및 개발할 수 있습니다.
학습내용 |
· 신경망의 이해 · TensorFlow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 사용 · MNIST 및 CIFAR 데이터 세트 |
프로젝트 |
· 신경망 만들기 · 손글씨를 학습하고 식별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작성 |
인공 지능(AI)은 가장 흥미로운 분야 중 하나입니다. 로봇 공학에서 자율 주행 차량, 컴퓨터 비전 및 음성 인식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미치는 영향은 실로 엄 청납니다. 비디오 게임의 경우, 좋은 AI는 게임 플레이와 긍정적인 플레이어 경 험을 유도하는 데 특히 필수적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은 게임에서 사용하기 위한 다양한 AI를 접하여, 그에 따른 응용 프로그램을 학습합니다. 강사는 Unreal 4 게임 엔진의 AI 도구를 사 용하여, 학생들에게 AI 동작을 개발하고 이를 게임에 적용하는 실용적인 방법을 가르칩니다.
워크숍이 끝날 무렵 학생들은 비디오 게임에서 AI를 디자인, 제작, 그리고 적용 할 수 있습니다.
학습내용 |
· Unreal 4의 AI 도구 사용 · AI의 기능과 작동 원리 이해 · AI가 의사 결정을 내리는 다양한 방법 이해 |
프로젝트 |
· 일련의 협력(팀플레이어) 인공 지능 혹은 1 vs 1 인공 지능 만들기 · 게임을 위한 지능형 보스 프로그래밍 |
DigiPen Institute of Technology는 미국 교육부가 2018년에 발표한 미국 내 3,925개 대학 중 졸업생의 평균 연봉이 높은 대학순위에서 25위를 기록했습니다.
DigiPen Institute of Technology의 차별화된 교육방식을 통해 졸업생들은 Amazon Co., Boeing Co., Microsoft Co, Nintendo, Valve, Facebook 등 글로벌 IT기업에 취업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IT기업에 근무 중인 DigiPen 졸업생들을 초청하여, 그들이 어떤 전공 공부를 왜 하게 되었는지, 그것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그리고 도전하는 미래의 꿈은 무엇인지 등을 들어보는 프리젠테이션 특강을 실시합니다.
자유롭고 실제적인 질의응답을 통하여 참가 학생들은 글로벌기업의 다양한 업무 분야를 접하고 시야를 넓히는 특별한 경험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또한, 글로벌 IT기업들을 직접 방문하는 기업탐방은 학생들이 자신만의 미래 비전을 찾고 진로를 정립하는데 소중한 자원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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