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펜IT캠프
프로그램 | DigiPen IT Camp |
참가대상 | Grade 5-9 (초5~중3) / 선생님과 학생비율 1:6 |
교육기간 | 5박6일 과정 |
교육특징 | 미국 DigiPen 공대의 K-12 프로그램, ProjectFUN 과정의 Junior Game Development 1-1 과정을 한국에서 진행 |
교육장소 |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
교육목표 |
아이들은 하얀 도화지에 자신의 무한한 상상력을 바탕으로 이를 그림으로 표현하곤 합니다. 그 속에서 아이는 선생님도 되었다가, 우주비행사도 되었다가, 또 어떤 날은 엄마 혹은 아빠가 되기도 하지요. 또 어떤 날은 미래의 오늘을 그려보기도 합니다. 만약 그러한 세상을 하얀 도화지가 아니라 “컴퓨터”라는 도구를 이용해본다면 어떨까요? 이 과정에서 아이들은 자신이 꿈꾸던 세상을 “컴퓨터”라는 전자 도화지에 그려나갈 것입니다. 자신만의 스토리를 제작할 뿐만아니라, 자신이 만든 세상으로 자신뿐만이 아니라 타인과 소통할 것입니다. 도화지에 그림을 그리듯, 아이들은 해당과정에서 게임 제작에 필요한 기본적인 프로그래밍을 학습하며, 필수 매커니즘 및 디자인 프로세스를 탐색합니다. |
DigiPen | 1일차 | 2일차 | 3일차 | 4일차 | 5일차 | 6일차 |
07:30 ~ 07:50 | 기상 | 기상 | 기상 | 기상 | 기상 | |
08:00 ~ 08:50 | 조식 | 조식 | 조식 | 조식 | 조식 | |
09:00 ~ 09:50 | Ice Breaking 게임은 왜 생겨났을까? 게임 엔진 사용법 기초 1 |
개별 프로젝트 - Goldberg Machine 2 개별 프로젝트 - 핑퐁게임 제작 |
쇼케이스 - Goldberg Machine 게임엔진 사용법 기초 2 - Top down Game |
최종 개별프로젝트 제작 - 레벨 디자인 최종 개별프로젝트 제작 - 플레이 테스팅 |
최종 개별프로젝트 제작 - 음향 및 음악 삽입 - 친구 프로젝트 피드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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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 ~ 10:50 | ||||||
11:00 ~ 11:50 | 11:30 입소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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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0 ~ 12:50 | CheckIn | 중식 | 중식 | 중식 | 중식 | 중식 |
13:00 ~ 13:50 | 중식 | 게임 속에서 배우는 수학/물리 기초 1 개별 프로젝트 - Goldberg Machine 1 |
프로그래밍 컴포넌트 컨셉? 게임속 아트 및 디자인 원리 개별 프로젝트 - 게임에 아트가미하기 |
개별 프로젝트 - 게임에 아트가미하기 최종 개별 프로젝트 선정 |
최종 개별프로젝트 제작 - 디버깅 게임속의 음악 -음향 효과와 게임 |
최종 개별프로젝트 제작 - 최종 수정 및 완성 단계 |
14:00 ~ 14:50 | 진단검사 | |||||
15:00 ~ 15:50 | 자기소개 | Show Cas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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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00 ~ 16:50 | P5js 기본설정 |
Activity | 긍정사고 특강 |
Activity | Activity | |
17:00 ~ 17:50 | ||||||
18:00 ~ 18:50 | 석식 | 석식 | 석식 | 석식 | 석식 | |
19:00 ~ 19:50 | 프로그램 Q&A | 프로그램 Q&A | 프로그램 Q&A | 프로그램 Q&A | 프로그램 Q&A | |
20:00 ~ 20:50 | MindUp Diary | MindUp Diary | MindUp Diary | MindUp Diary | MindUp Diary | |
21:00 ~ 21:50 | 자유시간 | |||||
22:00 | 샤워/취침 |
※ 상기 표준시간표는 일정상황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왜 우리가 원하는 인재를 고용하기가 이렇게 힘들까’에 대한 고민에서 시작된 디지펜공과대학교는 같은 고민을 안고 있던 닌텐도 아메리카와 합작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세계 최초로 게임개발 4년제 학사학위를 제공한 대학교이자 현재는 미국뿐만 아니라 싱가포르, 스페인에도 지방정부의 초청으로 캠퍼스를 설립하였습니다.
디지펜공과대학교의 특장점은 실제 산업에서 이루어지는 협업 과정을 학부 과정부터 경험하는 것에 있습니다. 뮤직 및 사운드 디자인, 컴퓨터 공학, 게임디자인, 아트 과정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학과의 학생들이 모여 하나의 프로젝트를 완성해 나가고 평가를 받는 것이 바로 그것입니다. 학생들은 이러한 과정을 통해 졸업 전 최소 3개의 완성된 프로젝트라 포함된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학기 새로운 기술을 기반으로 업데이트되는 커리큘럼은 학생들이 늘 최신 기술을 이해하고 접할 수 있도록 합니다.
Business Insider가 선정한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컴퓨터과학 대학교 TOP 1위이자, 북미 최고의 컴퓨터과학/공학 대학교 TOP 50위에 드는 디지펜공과대학교는 2019년 Princeton Review지에 의해 ‘Game Design’ 분야에서 북미 최고 학사학위 4위, 북미 최고 석사학위 6위에 선정되었습니다.
“게임 분야, 컴퓨터 과학 분야는 정말 재미있는데.. 우리 아이들에게 말해주고 싶어.”
프로젝트펀은 7세부터 대학 입학 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청소년 교육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 과학, 애니메이션, 비디오 게임 개발 및 뮤직앤 사운드 디자인, 컴퓨터 공학 분야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교육과정을 레벨 단위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선택한 과정에서 학생들은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하는 해당 수업을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이를 통해 수학, 물리학, 혹은 공학적 지식을 습득할 뿐만 아니라 관련 산업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경험하게 됩니다.
프로젝트펀은 영어 교육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60가지가 넘는 과정의 STEAM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일부 과정은 선행 학습 제한이 있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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