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펜IT캠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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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프개요
프로그램 DigiPen IT Camp
참가대상 Grade 4-7 (초4~중1), 정원 18명/class
교육기간 5박6일 과정
교육특징 미국 DigiPen 공대 Project Fun 과정을 한국에서 직영 (영어로 진행)
교육장소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교육목표 1) Junior Programming
- 자바프로그래밍의 기본개념을 이해합니다.
- 변수, 조건문, 반복문 등 게임을 위한 프로그래밍을 학습합니다.
- 게임 속에 적용되는 물리학을 이해하고 프로젝트에 적용합니다.

2) Junior 2D Game Design
- 게임디자인 프로세스를 이해합니다.
- 게임디자인 메커니즘을 체험합니다.
- 게임제작에 필요한 기본 프로그래밍을 학습합니다.
캠프 커리큐럼– 1) Junior Programming
구분 1일차
(일)
2일차
(월)
3일차
(화)
4일차
(수)
5일차
(목)
6일차
(금)
07:30 ~ 07:50 기상 기상 기상 기상 기상
08:00 ~ 08:50 조식 조식 조식 조식 조식
09:00 ~ 09:50 Dragon
Drop
소개
설치
For
조건문
Sprites
더하기
Single
row
이해
Snake
game
lab
컴퓨터와
물리학
10:00 ~ 10:50
11:00 ~ 11:50
12:00 ~ 12:50 중식 중식 중식 중식 중식
13:00 ~ 13:50 Java
Script
소개
입출력
Game Art
좌표계
이해
Sprite
sheets
이용
Level
Design
MDA
game
design
14:00 ~ 14:50 오리엔테이션
15:00 ~ 15:50 Check In Show
Case
16:00 ~ 16:50 진단검사 Figure
Puzzle
Survival
game
Sports Review
17:00 ~ 17:50
18:00 ~ 18:50 석식 석식 석식 석식 석식
19:00 ~ 19:50 Ice
Breaking
Activity Activity Activity Activity
20:00 ~ 20:50
21:00 ~ 21:50 자유시간 자유시간 자유시간 자유시간 자유시간
22:00 샤워/취침

※ 상기 표준시간표는 일정상황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캠프 커리큐럼– 2) Junior 2D Game Design
구분 1일차
(일)
2일차
(월)
3일차
(화)
4일차
(수)
5일차
(목)
6일차
(금)
07:30 ~ 07:50 기상 기상 기상 기상 기상
08:00 ~ 08:50 조식 조식 조식 조식 조식
09:00 ~ 09:50 고전게임
체험
확율학습
게임과
확률
Race
Track
game
Playtest
&
Feedback
게임의
난이도와
공정성
10:00 ~ 10:50
11:00 ~ 11:50
12:00 ~ 12:50 중식 중식 중식 중식 중식
13:00 ~ 13:50 Zero
Engine
소개
설치
주사위
게임제작
Dungeon
Crawler
game
Pacing
in
Games
캐릭터
제작
14:00 ~ 14:50 오리엔테이션
15:00 ~ 15:50 Check In Show
Case
16:00 ~ 16:50 진단검사 Figure
Puzzle
Survival
game
Sports Review
17:00 ~ 17:50
18:00 ~ 18:50 석식 석식 석식 석식 석식
19:00 ~ 19:50 Ice
Breaking
Activity Activity Activity Activity
20:00 ~ 20:50
21:00 ~ 21:50 자유시간 자유시간 자유시간 자유시간 자유시간
22:00 샤워/취침

※ 상기 표준시간표는 일정상황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세부내용
세부 프로그램명 내 용
Junior Programming 이 워크숍에서는 Java프로그래밍의 기본 사항을 설명하고, 모범 사례에 따른 결과가 솔리드 코드로 이어지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다루는 주제는 변수, 조건부 진술, 반복과 배열을 포함합니다. 학생들은 일련의 간단한 컴퓨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이러한 핵심 개념에 대한 그들의 지식을 사용합니다.
Junior 2D Game Design Junior 2D Game Design에서는 게임 디자인이 놀이 그 이상이라는 것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게임 디자인은 열정, 창의력 및 힘든 작업을 보상하는 도전적이고 성취감을 주는 분야입니다. 이 워크숍에서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만들 때 수학, 물리, 미술 및 논리 개념을 적용합니다. 각 학생은 첫 주 동안에 선 보인 다양한 게임 장르 중에서 선택함으로써 캡스턴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입니다.
Digipen 공과대학

Digipen 공과대학은 1988년 컴퓨터과학 및 애니메이션 연구개발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현재 컴퓨터 과학, 애니메이션, 비디오 게임 개발, 사운드 디자인 및 컴퓨터 공학 분야의 학사 및 석사 학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청소년(K-12)을 위한 썸머스쿨과 온라인 교육과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DigiPen은 Princeton Review에 의해 ‘Game design’ 분야에서 전미 랭킹 3위로 선정되었으며,
The Business Insider에 의해 미국 최고의 컴퓨터 과학/공학 학교 TOP 50 안에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Digipen 공과대학에서 운영하는 Project-FUN 캠프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흥미로워 하는 Computer Science 분야의
프로그래밍(코딩), 전자, 음악과 음향, 탄도물리학, 스토리텔링, 애니메이션, 사이버보안, 로봇공학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레벨 단위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부 교육과정은 선행학습 제한이 있기도 합니다.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이수한 학생은 기초레벨 선행학습 인정을 해주며,
여름방학 기간 중 Digipen 공과대학에서 운영하는 Project-FUN 프로그램의 High Level 과정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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