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 EQ캠프

홈 > 국내캠프 > 창의 EQ캠프
캠프개요
프로그램 창의 EQ캠프 EQ&과학캠프
참가대상 예비 초4~초6, 정원 36명 예비 초5~초6, 정원 24명 /class
교육기간 2박3일 과정 4박5일 과정
교육특징 창의적 문제해결과정을 배우고 UNESCO가 제시한 창의력 문제를 팀활동으로 해결하며 구성원의 EQ(정서지능)를 강화한다. 창의과학캠프와 창의EQ캠프 과정을 모두 수강하는 프로그램으로 초등 고학년만의 별도 class 운영
교육장소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교육목표 문제해결 사고력과 팀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함양하여 팀과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익히고 해결안을 행위연출로 발표할 수 있게 한다.

1) CPS 사고력 교육과정을 배우고 익혀 창의적인 문제해결능력을 향상시킨다.
2) 가상현실 문제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3) 팀 단위의 협력학습을 통하여 효과적 의사소통 방법을 익히고 원할히 사용하게 한다.
4) 행위연출을 통해 팀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알게 한다.
5) MindUp Diary 활동으로 보다 더 긍정적인 심리를 체험하고 정서지능을 강화한다.
캠프 커리큐럼 (창의EQ캠프)
창의
EQ
1일 2일 3일
07:30 ~ 07:50 기상 기상
08:00 ~ 08:50 조식 조식
09:00 ~ 09:50 범주 롤러코스터 시나리오
소품준비
10:00 ~ 10:50 동그라미의 변신
11:00 ~ 11:50 11:30
입소식
퍼지도전 리허설
12:00 ~ 12:50 Check In 토픽이해 중식
13:00 ~ 13:50 중식 중식 경연대회
14:00 ~ 14:50 진단검사 UNESCO
문제해결1
퇴소
15:00 ~ 15:50 팀구성
규칙만들기
16:00 ~ 16:50 창의란 무엇 UNESCO
문제해결2
17:00 ~ 17:50
18:00 ~ 19:00 석식 석식
19:00 ~ 19:50 뇌분수 UNESCO
문제해결3
20:00 ~ 20:50
21:00 ~ 21:50 MindUp Diary MindUp Diary
22:00 샤워/취침
캠프 커리큐럼 (EQ&과학 캠프)
EQ&과학 1일차 2일차 3일차 4일차 5일차
07:30 ~ 07:50 기상 기상 기상 기상
08:00 ~ 08:50 조식 조식 조식 조식
09:00 ~ 09:50 Arduino
실습
Arduino
이동로봇
범주롤러
코스터
시나리오
소품준비
10:00 ~ 10:50 동그라미의
변신
11:00 ~ 11:50 11:30
입소식
Arduino
실습
Arduino
이동로봇
퍼지도전 리허설
12:00 ~ 12:50 Check In 토픽이해 경연대회
13:00 ~ 13:50 중식 중식 중식 중식 중식
14:00 ~ 14:50 진단검사 캠퍼스투어 드론특강
비행실습
UNESCO
문제해결1
총평
15:00 ~ 15:50 과학실험
(화학정원)
과학실험
(CSI수사)
퇴소
16:00 ~ 16:50 UNESCO
문제해결2
17:00 ~ 17:40 팀구성
규칙만들기
17:40 ~ 18:00 MindUp
Diary
MindUp
Diary
MindUp
Diary
MindUp
Diary
18:00 ~ 19:00 석식 석식 석식 석식
19:00 ~ 19:50 크로스
인터뷰
긍정사고
특강
뇌분수 UNESCO
문제해결3
20:00 ~ 20:50
21:00 ~ 22:00 자유시간
22:00 샤워/취침

※ 상기 표준시간표는 일정상황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세부내용
세부 프로그램 내 용
진단검사 MIT 다중지능검사와 학습스타일진단검사를 통하여 개인별 강점과 성향을 확인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알게한다.
팀구성 규칙만들기 캠프기간 중 팀활동을 같이 수행할 동료들을 정하고 공동체 규칙을 스스로 정하여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한다.
창의란 무엇일까 창의력에 대한 개념과 창의성의 5요소에 대해 알고 자신의 창의적인 강점을 확인한다.
뇌분수놀이 창의성의 5요소 중 유창성 향상의 기초인 브레인스토밍을 배우고 활용방법을 익힌다.
범주롤러코스터 세상을 보는 시각을 다양하게 가질 수 있도록 생각의 16개 범주를 알려주고 각각의 범주에 대하여 충분히 생각해 보도록 한다.
동그라미 변신 다양한 아이디어를 연결하여 하나의 이야기로 만드는 활동을 통해 문제해결 과정을 배운다.
퍼지도전 불확실한 장면을 숙독하여 핵심문제가 무엇인지 추론하고 해결아이디어를 도출해 본다.
토픽의 이해 문제해결프로그램에서 다루는 토픽이 무엇인지 알게 한다.
UNESCO
문제해결1
UNESCO 사이트에 게시된 문제해결 토픽을 이해하고 핵심문제가 무엇인지 토론한다.
UNESCO
문제해결2
CPS 문제해결 모형에 따라 토픽문제를 팀워크를 발휘하여 단계별로 해결해 본다.
UNESCO
문제해결3
ALU, PMI 등 수렴적 사고방법을 활용하여 최종 해결안을 논리적으로 구성하고 에세이로 정리한다
시나리오
소품준비
최종 해결안을 잘 설명해 줄 수 있는 상황극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발표에 사용할 적절하고 창의적인 소품을 제작해 본다.
리허설 팀별로 준비한 상황극을 팀원들과 협력하여 준비해 본다.
경연대회 팀별로 작성하고 준비한 최종해결안과 상황극을 발표한다.
MindUp Diary 오늘 하루를 돌아보고 스스로 자신의 행동과 감정을 평가하는 기회를 갖게 한다.
하루 활동 중 잘했던 것과 감사한 대상을 떠올려 보고 긍정심리와 정서지능을 강화한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425, 5479호 (삼성동, 신일빌딩) / 사업자등록번호 : 201-86-32491 / 창의틔움 대표자 : 원영만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원영만 / 유선전화 : 1544-6012 / 통신판매신고 : 2015-서울강남 - 01567호 이메일주소 : cpsschool@naver.com
공정거래위원회 사업자정보조회 COPYRIGHT 창의틔움.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