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프후기

홈 > 커뮤니티 > 캠프후기

메타인지캠프 예비중1 정*웅 - 나는 방학 때 마다 방학캠프를 간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18-08-24 조회160회

본문


나는 방학 때 마다 방학캠프를 간다.

지난 번에는 전부 놀이용 캠프에 갔었는데 이번에는 처음으로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되는 CPS캠프에 가 보기로 했다.


이 캠프를 알게 된 계기는 엄마가 인터넷에서 좋은 캠프를 찾다가 이 캠프를 알게 되었고 나도 내 능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알고 싶어서 이 캠프에 도전하게 됐다.


CPS캠프를 시작하는 OT때 나는 내가 제일 나이가 어리기 때문에 잘 적응할 수 있을지 걱정이 되었다.

하지만 걱정과 달리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좋은 친구, 형들을 많이 사귀게 되었다.


본격적인 자립학습 시간이 시작되었을 때 처음에는 딱히 특별한 것을 느끼지 못했다.

하지만 시간계획을 짜고 하브루타 학습을 하다 보니 점점 내 공부유형에 대해 알게 되고 또 더 효율적인 공부를 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또한 더욱 이 학습법에 공감이 갔던 부분은 내가 다니는 속독학원에서는 시간계획을, 영어학원에서는 하브루타 학습을 강조하기 때문에 이 학습법이 좋은 것이라는 믿음이 들었고 앞으로도 계속 실천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나는 평소에 내가 집중력이 좀 약하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번 캠프에서 집중력 키우는 습관을 알게 되었을 때 집에 가자마자 해보아야겠다고 생각했다.


방법도 쉽고 재미있으니 집에서 핸드폰을 하는 것보다 효율적이라고 생각했다.


마지막으로 형, 누나들과 친해지기도 했고 도움을 받기도 해서 모두에게 고맙다는 말을 하고 싶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425, 5479호 (삼성동, 신일빌딩) / 사업자등록번호 : 201-86-32491 / 창의틔움 대표자 : 원영만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원영만 / 유선전화 : 1544-6012 / 통신판매신고 : 2015-서울강남 - 01567호 이메일주소 : cpsschool@naver.com
공정거래위원회 사업자정보조회 COPYRIGHT 창의틔움.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