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프후기

홈 > 커뮤니티 > 캠프후기

메타인지캠프 중등2 박*우 - 플래너쓰기와 마인드맵 활용하기를 배웠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18-08-24 조회124회

본문


여기 CPS캠프에 와서 플래너쓰기와 마인드맵 활용하기를 배웠다.

플래너를 쓰는 것이 처음에는 귀찮았는데 조금 하고 나서 생각해보니까 공부계획을 세우는 것이 잘 실천하기에 좋은 방법이라고 느껴졌다.


그리고 하루 공부를 마친 후에 내가 공부한 내용을 마인드맵으로 만들어서 다른 친구에게 설명하는 하브루타도 좋았다.

하루 동안 배우고 암기한 것을 금방 잊어버리지 않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프로그램들은 전부 다 좋았는데 일주일 동안 체육시간이 짧아서 아쉬웠다.

그런데 그건 너무 더워서 어쩔 수 없었던 것 같다.


그리고 틈틈이 나누어 하는 단어외우기도 도움이 된 것 같다.

이 캠프에서 선생님들은 계속 메타인지에 대해서 말하셨는데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아는 것이라고 말하셔서 대충 무엇인지는 알게 되었다.


일주일 동안 매일매일 자습을 2시간 30분을 해서 힘들 것 같다고 생각했지만 실제로 해보니 괜찮았다.


기억에 남는 것은 독서토론 시간인데 소설을 읽고 줄거리와 내 생각을 마인드맵으로 정리한 후에 각자의 것을 발표하고 토론하는 시간이다.

원래 같으면 책을 읽고 나서 시간이 지나면 곧 잊혀지는데 마인드맵으로 정리하고 그 내용을 직접 소리 내어 발표하니까 머리속에 오랫동안 남아있다.


CPS캠프에서 짧은 시간이지만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들을 여러가지 배웠다.


이제 퇴소하고 집에 가서도 매일 아침에 플래너로 계획을 짜고 하루가 끝날 때에 공부한 내용을 나 자신에게 설명해 보면서 공부를 효율적으로 해야할 것 같다.


방학 첫 주 일주일 동안 친구들과 놀지 못해서 아쉽기는 하지만 그래도 여기에 오기를 잘 한 것 같다는 기분이 든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425, 5479호 (삼성동, 신일빌딩) / 사업자등록번호 : 201-86-32491 / 창의틔움 대표자 : 원영만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원영만 / 유선전화 : 1544-6012 / 통신판매신고 : 2015-서울강남 - 01567호 이메일주소 : cpsschool@naver.com
공정거래위원회 사업자정보조회 COPYRIGHT 창의틔움.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로그인]